상단여백
HOME 뉴스 2018평창동계올림픽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 대한항공과 공식후원사 협약 체결
  • [2018평창동계올림픽=특별취재팀]
  • 승인 2015.03.18 09:52
  • 댓글 0
▲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3월 18일 오전 8시 강릉 소재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항공』부문에 대한 공식후원사 협약식을 가졌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조양호, 이하 조직위)와 국내 대표 항공‧운송 기업인 ㈜대한항공(총괄사장 지창훈)은, 3월 18일 오전 8시 강릉 소재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항공』부문에 대한 공식후원사 협약식을 가졌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후원사가 되는 ㈜대한항공은 올림픽이 개최되는 2018년까지 조직위 직원과 국가대표선수단인 팀코리아 대상 여객서비스, 또 대회 운영에 필요한 항공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목표로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임원단에게 최적의 항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제대회에서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조직위는 ㈜대한항공에 지식재산권 사용 권리, 독점적 서비스 제공 권리, 후원사 로고 노출 권리 등 다양한 마케팅 권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직위 조양호 위원장은 “대한항공의 이번 후원 협약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국내 후원사들의 참여를 촉발 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이며, “후원사로 참여하는 기업들에게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최고의 마케팅 장(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특별히 오늘 협약식에 참석한 구닐라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장은 “대한항공은 대회 운영과 항공‧운송 서비스를 지원하는 핵심적인 파트너가 될 것이다. 오늘 이 협약식을 통해 한국 재계가 대회 성공을 위해 충분히 지원하고 있다는 점과, 또 평창조직위가 긍정적으로 진일보했음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남자 프로배구단, 여자 실업탁구단, 남자 스피드 스케이팅 실업팀을 운영하며 선수단을 지원하고 있으며, ISU(국제빙상연맹) 월드컵 쇼트트랙 대회, 대구세계육상선수대회, 인천 아시안게임 등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를 적극 후원하는 등 우리나라 스포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고 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특별취재팀]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평창동계올림픽=특별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