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장수군, 힐링 여행지 ‘치유의 숲’ 개관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2.01.21 12:51
  • 댓글 0
   
▲ 장수군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장수군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장수 치유의 숲’을 조성하고 21일 치유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영수 군수, 도의원, 군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현판제막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장수 치유의 숲은 장수군의 명산인 팔공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군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간 총 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해 천천면 와룡자연휴양림 인근에 무장애데크로드(0.4km), 테마숲 3개소, 치유숲길(4.95km) 등을 50ha 규모로 조성했다.

이번에 정식 개관한 치유센터에는 향기치유실, 긴강치유실, 명상치유실 등을 갖췄다.

군은 개관과 동시에 올 2월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할 예정이며 건강백세 장수백세, 장수찾아 삼만리, 이봐 여기가 장수래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해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향후에는 주변 의료기관과 연계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장영수 군수는 “장안산, 팔공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장수군에 치유의 숲이 개관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치유의 숲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휴양과 치유를 겸하는 고품질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은 지역의 우수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