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동해시, 해양수산분야 보조사업 신청자 모집어선사고 예방시스템 구축 등 6개사업 357백만원 지원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2.02 10:08
  • 댓글 0
   
▲ 동해시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동해시는 어촌경제 활성화 및 수산업의 경쟁력 강화 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해양수산분야 보조사업 신청자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시에서는 357백만원을 투입해, 어선사고 예방시스템 구축, 노후 선외기 대체 사업, 연근해 채낚기어선 장비 및 문어연승용 봉돌 사업, 수산물 맞춤형 포장재 및 여성어업인 복지바우처 사업 등을 지원하게 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어업인은 동해시수협·삼척수협 또는 시청 해양수산과에 기하 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시는 접수된 신청 건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지조사를 마친 후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 자체 심의를 거쳐 3월중 사업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앞서 시에서는 수협 및 어촌계, 업종별 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자 모집 안내문을 발송하고 시청 홈페이지, 문자 안내 등을 통해 다수의 어업인이 사업 신청을 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다는 방침이다.

박재호 해양수산과장은“어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해양수산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함과 더불어 어업인 복지증진과 어업환경 개선, 수산자원 증대 등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