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릉시,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및 삼삼급식소’ 참여업소 모집1개월 이상 사전운영 실시 후 최종 지정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3.17 08:07
  • 댓글 0
   
▲ 강릉시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강릉시는 시민들의 나트륨 과잉섭취로 인한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및 ‘삼삼급식소’ 참여업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1인 가구 확대와 코로나19 이후 배달음식 증가 등에 따라 나트륨 섭취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건강한 외식문화를 조성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돕고자 마련했다.

신청대상은 나트륨 저감 메뉴 보급에 관심과 의지가 강한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이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업체를 대상으로 1개월 이상 사전운영을 실시한 후 현장점검을 통해 선정기준에 맞는 업체를 최종적으로 지정한다.

아울러 사전 운영하는 참여 음식점과 급식소에는 염도계와 지정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며 최종 지정된 업소에는 지정 현판 등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음식점과 급식소는 보건소 위생과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위생과 식품위생팀 에 문의하면 된다.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은 10% 이상 나트륨을 저감해 1인 분량 나트륨이 1,300mg 미만인 메뉴 또는 30% 이상 나트륨을 저감한 메뉴를 전체 메뉴 중 1개 이상을 운영하는 일반음식점을 말한다.

‘삼삼급식소’란 매일 중식을 성인 1회 기준 나트륨 함량 1,300mg 이하인 식단을 제공하는 100인 이상 집단급식소이다.

강릉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과 삼삼급식소’지정업소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시민참여형 나트륨·당류 저감화 홍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외식 업소뿐만 아니라 전 시민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