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완도군 금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풍요로운 추석맞아 복지사각세대 긴급구호비 지원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7.10.12 15:50
  • 댓글 0
   
▲ 완도군 금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중부뉴스통신]완도군 금일읍은 지난 9월 27일 금일읍사무소 회의실에서 1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금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요역할과 운영세칙, 복지사업 추진현황, 긴급구호비 지원대상자 선정, 취약계층 발굴사례 설명 순으로 공동위원장인 공공부문 안환옥 읍장과, 민간부분 전일성 금일읍번영회장이 공동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긴급 구호비를 지원하기 위해 협의체 위원들이 발굴한 34명에 대해 1차 현장 확인 및 행복e음시스템을 활용한 소득인정액 등 심사 결과를 설명했다.

또한 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해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위원들간의 토론을 통해 최종 지원대상자 30명을 확정해 추석명절 전에 복지사각세대의 대상자별로 20만 원씩 총 6백만 원의 긴급구호비를 지원했다.

금일읍은 토의에서 나온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 결과에 대해 다음 회의 때 지원내용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안환옥 금일읍장은 “아직도 보이지 않은 위기가정과 취약계층 등 생활이 어렵고 안전에 취약한 가정이 많다”며 “금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한 아낌없는 봉사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자”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