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안전점검10일 오후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안의면 농월정 유원지서 유관기관 합동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8.08.10 16:55
  • 댓글 0
   
▲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중부뉴스통신]함양군은 막바지 휴가철을 맞아 10일 오후 군내 물놀이 명소인 안의면 농월정 유원지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실시된 이번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에는 함양군,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 주부민방위기동대, 피서객 등 100여명이 참가해 안전한 물놀이 요령과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널리 알렸다.

이날 캠페인은 농월정 유원지를 찾은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담당의 물놀이 10대 안전수칙과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설명, 함양소방서의 응급상황시 조치요령 설명, 함양소방서의 피서객 대상 구명조끼 착용법과 심폐소생술 시연,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매월 4일은 안전점검의 날’가 적힌 어깨띠를 두루고, 안전신문고앱 홍보팻말을 들고서 농월정 유원지 피서객과 주변 상가업주에게 물놀이 10대 안전수칙이 적힌 홍보물과 폭염시 국민행동요령이 적힌 부채를 배부했다.

전병선 안전건설지원국장은“앞으로도 시기별로 자주 발생하는 사고유형에 대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군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해 생활 주변의 위험요인을 점검 관리하도록 안전문화의식을 고취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