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1분기 공공기관 경영전략 보고회 개최道, 공공기관 추진실적 도민 공개 실질적 성과 창출 견인 기대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19.02.11 16:50
  • 댓글 0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도내 공공기관 경영전략 보고회가 11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부터 분기별로 개최되는 경영전략 보고회는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에너지공사를 비롯해 공공기관 16개 기관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는 전성태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기획조정실 등 제주도 지도감독부서 공무원들이 함께 자리할 예정이다.

보고회에서는 2019년도 공공기관 업무계획이 주로 논의된다.

각 기관별로 지난해 주요 정책 평가와 더불어 제주 지역 발전을 위한 올해 핵심 사업과 개선 과제들을 밝힐 계획이며

도민 눈높이에 맞는 투명경영과 능력·성과 중심의 책임경영을 다질 것을 선언한다.

전성태 행정부지사는 “도민 기대에 부응하고, 경영 효율성을 더욱 높여 성과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내실을 기할 것”을 주문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부터 공공기관 경영전략 보고회를 통해 경영 전략을 공유하고, 성과 목표뿐만 아니라 추진 실적을 주기적으로 도민들께 공개하고 있다.

지난 1월 29일 채용과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최초로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시험 공동실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한 앞으로도 공공기관장과의 경영성과 계약 체결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더욱 높여 실질적인 사업성과 창출을 견인할 계획이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