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1일 시민시장' 광주시정 참여
  •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 승인 2016.11.22 19:18
  • 댓글 0
▲ 광주광역시가 시민 참여와 소통을 위해 운영하는 ‘1일 시민시장’의 올해 마지막 주인공 서성현(26․취업 준비중) 씨가 22일 윤장현 시장과 함께 ‘1일 시민시장’으로 하루를 보냈다.

광주광역시가 시민 참여와 소통을 위해 운영하는 ‘1일 시민시장’의 올해 마지막 주인공 서성현(26․취업 준비중) 씨가 22일 윤장현 시장과 함께 ‘1일 시민시장’으로 하루를 보냈다.

서 씨는 조선대학교에서 행정학을 전공한 취업준비생으로, 현재 서구청 청년정책참여단 ‘유자청’에 속해 있다. 지난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간 광주드림 시민기자, 시 학생명예기자단 등으로 활동했다.

이날 오전 8시30분 시청에 출근한 서 씨는 윤 시장으로부터 ‘1일 시민시장’ 명찰을 전달받고 본격적인 시정 활동에 참여했다.

오전에는 윤 시장과 함께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광주청년센터 the숲’을 찾아 청년 자립기반 마련 등을 위해 센터가 추진하는 사업을 듣고 청년들의 고민을 공유했다.

오후에는 ‘제3회 우리마을자랑대회’에 참석해 9개 마을공동체 사례를 듣고 마을에 있는 요소를 주제별로 유형화해 전시한 갤러리워크를 둘러보았다.

서 씨는 “행정학이 전공이었지만, 멀고 부정적으로만 생각했던 ‘행정’에 대한 시각이 1일 시민시장 활동을 통해 상당히 긍정적으로 바뀌었다”며 “평소 청년정책참여단 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광주청년센터에 들러 광주시의 청년정책에 대해 이야기 나눈 점이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