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김은재 ‘2016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전남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
  •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 승인 2016.11.24 19:00
  • 댓글 0

전남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이완재) 기계자동차과 김은재 군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2016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했다.

▲ 김은재 군

지난 11월 24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전국에서 선발된 고등학생 50명중 1인으로 당당히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교육부장관으로부터 받았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할 창의·융합적 인재를 발굴·격려하고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인재 육성에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운영 중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인 청년 중에서 고등학교 50명, 대학생 40명, 청년일반인 10명 등 총 100명의 인재를 선발한다.

김은재 군(지도교사 윤정현)은 3년 동안 방과후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자동차정비, 농기계정비, 건설기계정비, 천장크레인, 기중기 등 자동차·건설기계와 컴퓨터 분야에서 49개의 다자격증을 취득 할 정도로 자기개발에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였고,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에도 친구들과 후배들에게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 실습에 도움을 주었다.

지역사회 개발, 소외계층도움, 학습도우미 등의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 회장인 기계자동차과 3학년 김 군은 모든 동아리 구성원들이 봉사 활동에 열심히 참여 할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고 이끌어 주는 리더 역할을 하였으며, 1학년 때부터 그룹홈에서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등 284회, 1,117시간의 재능 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한편 2015년 푸르덴셜공헌재단이 주최한 제17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김 군은 올해 5월에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한국 대표인 친선대사로 참석했으며, 2015년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모범적인 학생이다.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