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하남시, 꿈이 있는 청소년들 모여라...‘청소년의회 의원 모집’선발된 의원, 향후 1년간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활동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9.04.23 13:04
  • 댓글 0
   
▲ 하남시는 지난 22일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될 제1대 하남시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공고 하고 본격적인 선발에 나섰다.
[중부뉴스통신] 하남시는 지난 22일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될 제1대 하남시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공고 하고 본격적인 선발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하남시 청소년의회는 모의 활동을 통해 민주주의적 의사결정과정을 체험하고, 청소년 관련 정책을 직접 만들어 하남시에 제안함으로써 참여 민주주의 수준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20명에서 30명이며, 지원자격은 만12세에서 만18세로 하남시에 거주하거나 하남시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자치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6일간 진행되며, 접수방법은 하남시청 평생교육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접수 후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3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기준으로는 공개모집을 통해 다수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의원의 구성은 남녀 특정 성이 60%를 넘지 않도록 균등하며 구성하며 새터민, 다문화, 장애인, 학교 밖 청소년 등 일정비율을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선발된 의원들은 위촉 후 1년간 하남시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주요활동으로는 청소년의회 관련 교육 및 발대식 참여,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상임위원회는 교육위원회, 복지위원회, 안전위원회로 구성될 예정이며, 위원회별로 시의원 1명이 멘토가 되어 청소년의원과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하남시 청소년의회가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