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한우·한돈협회, 추석 맞이 “이웃사랑 고기나눔” 실천한우·한돈협회 고기 및 곰탕 8700만원 상당 경남도 기증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0.09.23 16:25
  • 댓글 0
   
▲ 한우·한돈협회, 추석 맞이 “이웃사랑 고기나눔” 실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경상남도는 전국한우협회 부산경남도지회와 대한한돈협회 경남도협의회가 추석 명절을 맞이해 23일 도청을 찾아 도내 소외계층을 위해 8,700만원 상당의 한우곰탕과 한우·돼지고기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축산단체는 매년 명절 한우·돼지고기 나눔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추석에는 도내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된 한우곰탕 4,144개, 한우고기 520kg과 돼지고기 8,190kg을 기증했다.

기증된 한우곰탕과 한우·돼지고기는 23일부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군 및 협회 시군지부를 통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68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강호경 지회장과 유기옥 협의회장은 “축산물 자급율의 매년 감소, 규제 강화 등으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추석명절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자 나눔행사를 가지게 됐다”며 “우리 축산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정재민 경남도 농정국장은 “축산농가들도 어려움이 많은 데도 매년 힘든 이웃을 찾아 나눔을 실천하는 데 감사하게 생각 한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이번 추석 명절은 예년 같지 않은 분위기에 어려운 이웃이 더욱 소외될 수 있었지만, 이와 같은 따뜻한 손길이 이어져 마음만큼은 풍성한 추석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