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시민이 직접 만든 창원관광 캐릭터·슬로건‘탄생’캐릭터 부문 ‘창원관광 프렌즈’와 슬로건 부문 ‘창원愛 가고파’ 대상 수상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0.10.23 10:08
  • 댓글 0
   
▲ 시민이 직접 만든 창원관광 캐릭터·슬로건‘탄생’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창원시는 창원관광의 가치와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창원관광 캐릭터와 관광 슬로건 발굴을 위해 추진한 ‘시민이 만들어요 창원관광 브랜드 공모전’의 심사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지난 9월 28일부터 이달 6일까지 작품을 접수한 결과 캐릭터 부문 70개, 슬로건 부문 96개 등 모두 166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관광, 문화콘텐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와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총 24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캐릭터 부문 대상은 아귀와 로봇을 합성해 만든 ‘아로’와 주남저수지의 철새와 단감을 합성해 만든 ‘감새’, 해군모자를 쓴 벚꽃을 의인화한 ‘버찐’ 등 귀여운 캐릭터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 ‘창원관광 프렌즈’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금상은 ‘창이, 워니’, 은상은 ‘단새’와 ‘벚괭이’, 동상은 ‘창둥이’와 ‘어우리’, ‘해수니’, 장려상은 ‘원이’, ‘누비’, ‘홍이’, ‘감매기’, ‘창구’ 등 12개 작품이 수상했다.

슬로건 부문 대상은 다양한 관광지 중 어디로 갈지 고민이 된다면 언제나 사랑스러운 관광도시 창원으로 가보자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창원愛 가고파’가 최종 영예를 안았다.

금상은 ‘창원, 즐거움을 누비자’, 은상은 ‘일상여행, 누비창원’와 ‘원하는 대로 즐겨 드림 창원’, 동상은 ‘창원을 누비자. 행복을 누리자. 창원여행’와 ‘자연과 함께 걷기 좋은 힐링 도시, 창원’, ‘맛멋흥 3色 힐링도시 창원’, 장려상은 ‘참 창원’, ‘지금 여기 창원 즐거움이 천지삐까리’, ‘바다, 산, 힐링을 여는 창 창원’, ‘창 밖이 아름다운 그 곳, 원없이 즐기자’, ‘숨 쉬는 자연 도시, 달콤한 관광 창원’ 등 12개 작품이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10월 중 총 660만원의 상금과 시장 명의의 상장을 준다.

수상작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창원시청 1층에 전시된다.

이번 수상작들은 향후 전문 디자이너가 다듬어 창원관광 홍보·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황규종 창원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민이 직접 만든 캐릭터와 슬로건을 적극 활용해 창원관광의 브랜드를 높여 나가겠다”며 “창원이 관광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