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돌문화공원관리소, 이관 받은 민속자료 데이터베이스 구축민속자연사박물관 이관품 3155건에 대한 자료정리 추진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1.02.23 14:34
  • 댓글 0
   
▲ 돌문화공원관리소, 이관 받은 민속자료 데이터베이스 구축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제주돌문화공원관리소는 지난해 10월 이관 받은 민속자연사박물관 근·현대 민속자료 8,060건 가운데 3,155건에 대한 자료정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설문대할망전시관과 민속자연사박물관이 가지고 있는 중복된 민속자료를 통·폐합하기 위한 ‘제주향토문화예술진흥 중·장기계획’에 의해 추진된 사항이다.

또한, 지난해 이관된 3,155건에 대해 소장유물에 대한 실측, 사진 촬영, 세부적 정보 등록 등을 위한 완성도를 높임과 동시에 유물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나머지 2,854건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DB 구축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돌문화공원관리소는 이관 받은 민속자료 및 돌과 관련된 제주의 생활 자료 등을 중심으로 전시·체험공간을 조성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제주의 민속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좌재봉 돌문화공원관리소장은 “돌문화공원에 기증·기탁된 유물과 이관된 민속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 및 관리하고 전시, 교육, 연구 등을 바탕으로 제주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소장자료 정리에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