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대학
한국교통대, 교육부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8.17 18:59
  • 댓글 0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가 교육부 및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학교 측은 그 동안 산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학생 요구에 기반한 교육과정을 신설·운영하였고, 각종 재정지원사업을 통한 재원을 ‘Student First’ 기치 아래 학생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에 투자하여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평가에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분석했다.

박준훈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마이크로 디그리 과정 등 사회 수요를 반영한 유연한 학사제도를 확대 운영하고 JOBS+'의 체계적이고 특화된 취업·창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회에서 요구되는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기본에 충실한 대학, 구성원이 행복한 대학, 대학다운 대학, 미래 비전이 있는 대학을 통한 글로벌 리더 양성에 대학의 모든 역량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평가 결과로 각종 재정지원사업 참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안정적인 재원 확보를 통한 대학경쟁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기할것"이라며,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교육과정과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한편 한국교통대는 국립대학육성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 대학평생교육체재 지원사업(LIFE),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원사업 등 다양한 국책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역량발전 기회를 제공하였고, 동시에 지역민들에게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국립대로서의 공공성을 제고하고 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