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광주시교육청, 추석맞이 ‘The 행복한 동행’NH농협은행 광주본부와 함께 하는 가정간편식 꾸러미 등 후원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9.06 14:32
  • 댓글 0
   
▲ 광주시교육청, 추석맞이 ‘The 행복한 동행’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6일 3,000만원 상당의 가정간편식 꾸러미 후원물품 등을 NH농협은행 광주영업본부로부터 전달받았다.

가정간편식 꾸러미 후원물품 등의 전달은 ‘The 행복한 동행’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10만원 상당의 국내산 재료로 구성된 가정간편식 꾸러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본부에 기탁돼 관내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초·중·특수학생 300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 NH농협은행 광주본부는 관내 전체 초등학교에 어린이잡지 ‘월간 어린이 동산’을 매월 500부씩 총 6,000부 후원키로 했다.

어린이잡지 기증은 지난 2019년부터 추진됐고 초등학생의 독서활동 장려에 기여하고 있다.

시교육청에서 추진하는 ‘The 행복한 동행’은 지역사회와 연계 협력을 통해 민간기관의 후원을 받아 저소득층 및 문화소외계층 학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우리 시교육청은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는 ‘The 행복한 동행’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추석을 앞두고 NH농협은행 광주본부의 가정간편식 꾸러미 지원은 지역 내 기업의 나눔과 봉사정신을 전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