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 동구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11.26 14:08
  • 댓글 0
   
▲ 인천 동구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 동구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생일을 맞은 관내 독거 어르신 네 분을 동으로 초대해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을 축하드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자녀들이 없거나 멀리 살고 있어 쓸쓸하게 생신을 보내야 하는 관내 독거 어르신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내 이웃 돌봄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실시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송림1동 직원들은 미역국과 과일 케이크로 구성된 생신상 앞에서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드리고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특별히 올해 마지막 생신상 행사를 기념하는 봉사자의 색소폰 연주까지 곁들여져 흥겨운 분위기를 더했다.

생신상을 받은 한 어르신은 “자식들도 멀리 살아 내 생일을 잘 챙겨주기 힘든데 오늘 생신상은 물론 축하 공연까지 즐길 수 있어 정말 즐거운 생일을 보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명숙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기뻐하는 모습에 더욱 보람을 느꼈다”며 “내년에도 올해처럼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