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40세 이상 선원이면, 건강검진 받고 지원금도 받아가세요해수부, 40세 이상 선원에 대한 종합건강검진 비용 35만원 지원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05.09 16:02
  • 댓글 0
   
▲ 40세 이상 선원이면, 건강검진 받고 지원금도 받아가세요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해양수산부는 올해 40세 이상 선원에게 종합건강검진비용 35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선원들은 선박에서 승선하는 동안 진동, 소음, 흔들림, 유해물질 등에 노출되어 있고 먼 바다에서 생활하다 보니 의료서비스를 받을 기회가 적다.

이에 해양수산부에서는 선원들의 질환을 예방하고 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신속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종합건강검진 비용 지원 사업’을 하게 됐다.

‘선원법’의 적용을 받는 선박에서 일하는 40세 이상 우리 국적 선원 중 5년 이상 승선했고 건강검진일로부터 1년 이내에서 하선한 선원은 누구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일반건강검진 외에 암, 뇌·심혈관계, 근골격계 등이 포함된 종합건강검진을 올해 1월 1일 이후에 받은 경우에만 지원한다.

다만, 예산이 한정되어 있어 신청 순으로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총 1,200여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종합건강검진 지원금을 받으려는 선원은 승선경력증명서 종합건강검진확인서 검진비용 영수증 등 지원요건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고 신청서를 작성해서 5월 10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기간 중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김석훈 선원정책과장은 “‘종합건강검진 비용 지원 사업’을 통해 선원의 건강증진은 물론 직업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선원의 건강이 보호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의료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