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릉시, ‘2035 강릉 공원녹지기본계획’ 공청회 개최강릉 공원녹지 정책의 미래상 및 발전 방안 구상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06.30 07:25
  • 댓글 0
   
▲ 강릉시, ‘2035 강릉 공원녹지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강릉시는‘2035 강릉 공원녹지기본계획’에 대해 전문가 및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9일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년 단위로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기초조사와 시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공원녹지 추진계획 및 지속 가능한 미래상을 제시해 공원녹지 정책의 발전 방안에 대한 기반을 마련한다.

시는 목표연도인 2035년까지 계획인구 29만 1,500명 기준 1인당 12.77㎡의 도시공원을 확보할 구상이고 이를 위해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을 정비해, 주제공원 유형의 다양화와 함께 신규공원을 확충할 계획이며 조성이 가능한 공원계획의 수립, 생활권별 공원·녹지의 균형적 배분 및 확충, 풍부한 수변 자원을 활용한 친수공간 조성, 강릉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양질의 휴식공간 조성으로 사람과 자연·문화가 공존하는 공원녹지의 네트워크 구축 등에 주안점을 뒀다.

이번 공청회 전문가 및 주민의 의견 수렴을 통해 시 도시공원위원회 자문, 시의회 의견 청취 등을 거쳐 오는 10월 중 강원도에‘2035 강릉 공원녹지기본계획’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릉시 관계자는“이번 계획이 수립되면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발전시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