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강남구, 구민 대상 ‘펫로스 치유 모임’ 참여자 모집8.11.~19. 홈페이지 접수… 8.24.~9.14. 전문 상담사 동반 ‘마음치유모임 with 펫로스’ 진행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2.08.09 07:01
  • 댓글 0
   
▲ 강남구, 구민 대상 ‘펫로스 치유 모임’ 참여자 모집
[중부뉴스통신]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구가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난 후 우울증, 죄책감 등 펫로스 증후군으로 고통 받는 구민의 심리치료를 돕기 위해 ‘마음치유모임 with 펫로스’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11일부터 19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자 16명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구는 본 프로그램을 올해 시범사업으로 운영하며 8명씩 2개의 그룹으로 나눠 마음치유모임을 구성하고 전문 상담사의 상담·심리분석 및 단체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프로그램은 감정단어·애도 교육 일기·편지쓰기 죄책감에서 벗어나는 과정 펫로스증후군 극복과정과 사후검사로 구성됐으며 1회 2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실시된다.

펫로스 증후군을 극복하고자 하는 강남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참가자들은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가 마련한 마음치유모임을 통해 펫로스 증후군으로 힘들어하는 구민들이 전문 상담사의 도움을 받아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위로를 건네며 행복한 일상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