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차세대 페이커 어디에”… 종로구 청소년 롤 실력 겨룬다청소년 대상 ‘e스포츠 대회’ 개최… 18일까지 80명 선착순 신청 받아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2.08.09 08:38
  • 댓글 0
   
▲ “차세대 페이커 어디에”… 종로구 청소년 롤 실력 겨룬다
[중부뉴스통신] 종로구가 이달 27일 지역 청소년을 위한 e스포츠 대회·진로직업체험 프로젝트 ‘꿈을 E루어드림’을 개최한다.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아울러 현직 종사자가 이끄는 e스포츠 산업 관련 특강과 체험 프로그램도 병행해 진로 탐색의 기회 역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기 종목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PC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다.

대회는 이달 21일 줌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예선과 27일 서울관광플라자 4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4강·결승전 순으로 이어진다.

결승전은 종로TV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서바이벌 슈팅게임 배틀그라운드 선수 출신인 박동진 강사의 ‘청소년 게임 중독 예방 교육-건강하고 똑똑한 게임생활’, ‘e스포츠 관련 진로직업 체험부스, ’즉석 모바일 카트라이더 대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대상은 종로구 거주 혹은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 12세~19세 청소년이다.

참여를 원할 시 8월 18일까지 게임의민족 누리집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종로구는 최종 우승한 1~3등 총 4팀에게 구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문헌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과 게임을 즐기며 방학을 맞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이 기회를 빌려 e스포츠 관련 진로를 정하는데도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