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정월대보름, 순천 낙안읍성으로 오세요달집태우기 보며 소원을 비세요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2.01 16:00
  • 댓글 0
   
▲ 정월대보름, 순천 낙안읍성으로 오세요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순천 낙안읍성은 오는 5일 계묘년 ‘2023 순천 낙안읍성 정월대보름 행사’를 열며 당일 무료로 읍성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김빈길장군 추모제를 시작으로 오후 2시 임경업장군 추모제와 당산제를 지내며 인절미·떡국 나눔, 전통 공연이 이어지고 오후 5시30분부터 횃불 들고 성곽돌기, 달집 태우기 순서로 진행된다.

횃불 들고 성곽돌기는 당일 선착순 200명을 모집해 행사를 진행한다.

이후 달집태우기는 낙안읍성과 뿌리깊은나무박물관을 찾은 방문객이 쓴 소원지를 태우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와 함께 개인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한다.

특히 정월대보름날 음식을 서로 바꿔 먹었던 옛 추억과 순천 낙안읍성을 찾은 모든 사람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나눔행사와 전통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나눔은 사단법인 낙안읍성보존회, 낙안면행사추진위원회, 낙안면이장단협의회, 낙안면부녀회, 사단법인 낙안읍성판소리보존회, 사단법인 낙안읍성가야금병창보존회 등 낙안읍성과 낙안면 주민들이 함께 마련했다.

놀이마당에서는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투호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고 오후 1시부터 낙안면 마을 대항 윷놀이대회를 개최해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읍성 내 6개소 초가집에서 대장간, 짚물공예, 염색, 국악, 서각 등 전통생활을 체험할 수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정월대보름 행사를 통해 가족과 주변 이웃의 안녕을 기원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4월부터 10월까지 개최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도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