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업
티머니GO, 대전형 통합교통 서비스 제공대전시-티머니-대전교통공사 ‘대전형 통합교통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체결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3.06.25 16:17
  • 댓글 0
(주)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 사진 왼쪽)가 대전시(시장 이장우, 가운데)와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 사진 오른쪽)과 ‘대전형 통합교통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티머니GO가 공공자전거 서비스를 기존 서울 ‘따릉이’에 대전 ‘타슈’까지 추가하며 ‘대전형 통합교통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대전시(시장 이장우)와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과 ‘대전형 통합교통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대전시 MaaS사업 활성화는 물론, 이르면 오는 7월부터 티머니GO를 통한 대전 공공자전거 ‘타슈’를 통해 대중교통 연계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다.

대전형 통합교통 서비스, MaaS(Mobility as as Sevice)는 버스, 지하철, 타슈(공공자전거) 등 다양한 공공교통을 통합해 대전시민들에게 최적화된 통합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티머니GO는 현재 서울시 공유 자전거 ‘따릉이’는 물론 킥보드 등 다양한 PM(Personal Mobility) 수단을 제공하며 ‘대중교통 중심의 통합이동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왔다. 따릉이에 이어 타슈까지 티머니GO에서 서비스되어 대전시민들의 편의와 혜택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티머니GO는 서비스 전국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티머니와 대전시, 대전교통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티머니GO와 타슈의 유기적인 서비스 연계, ▲대전형 통합 이동 서비스 활성화 추진, ▲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신규 서비스 모색 등에 상호협력하게 된다.

이에 대해 ㈜티머니 대표이사 김태극 사장은 “티머니GO의 대전 진출은 티머니가 추구하는 ’대중교통 중심의 통합이동 서비스‘의 첫 지역 진출”이라고 하며 “대전시, 대전교통공사와 적극 협력하여 대전시민들에게 더 편리한 이동과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머니는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기업 미션 아래 창립 이후 업계를 대표하는 최고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mobility와 간편결제 영역에서 최고수준의 서비스 사업자로서 지위를 강화하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다. 티머니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티머니GO 전국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