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대학
인천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제30차 세미나 개최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11.01 12:33
  • 댓글 0
강원국 우석대 객원교수가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인천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원장 임정훈)은 2023년 10월 31일 12시에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교내 대학(원)생, 교수, 조교, 직원 등 구성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0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대통령의 글쓰기”라는 저서로 유명한 강원국 우석대 객원교수가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글쓰기의 준비 과정, 서술 방법 등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쓰기의 방법에 관해 강연을 진행했다.

특강 강사인 강원국 교수는 김대중 대통령 정부 시절 청와대 연설행정관, 노무현 정부 시절 청와대 연설비서관을 역임한 바 있으며, <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의 진짜 공부> 등 공부, 글쓰기와 관련된 많은 저서를 출간한 작가이기도 하다.

임정훈 사회과학연구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인천대 구성원들이 글쓰기에 자신감을 갖기를 바라며, 취업 및 논문을 준비하고 있는 재학생의 경우 지원서 및 연구계획서 등을 어떻게 작성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은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워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지속될 인천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세미나에서 재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계획하고 있으므로 재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천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에서는 매년 다양한 강사를 초청하여 사회과학 분야 세미나를 개최하여 사회과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이끌고, 학문후속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