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김성원 국회의원, 무탄소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3.12.01 15:11
  • 댓글 0
   
▲ 김성원 국회의원, 무탄소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중부뉴스통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성원 국회의원이 오는 12월 4일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무탄소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에너지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탄소중립 수단으로서 원전· 수소 CCS 등 무탄소에너지 활성화 필요성에 대한 국회, 정부, 학계, 언론 매체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과학기술대 에너지정책학과 이상준 교수가 ‘CFE 이행을 위한 11차 전기본 정책방향’, 한양대 자원공학과 김진수 교수가 ‘CFE 관점에서 본 수소에너지의 역할’을 주제로 발제에 나설 예정이다.

이후 토론에는 미래에너지정책연구원 원장인 서울시립대 전봉걸 교수를 좌장으로 단국대 조홍종 교수, 한국에너지공대 황지현 교수, 유희덕 전기신문 국장, 산업통상자원부 최연우 에너지정책관이 참석해 무탄소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원전·수소·CCS 등 무탄소기술 활용 확대 등에 대해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 의원은 “무탄소에너지 개념을 활용한 포괄적 접근을 통해 우리 현실에 맞는 정책과 제도를 검토하고 국제적 동참을 유도할 시점”이라며 “글로벌 이니셔티브 형성을 통해 대한민국이 저탄소 경제시대의 선도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