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이용빈 의원, 한국노총 ‘노동존중실천’우수 국회의원 선정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4.01.11 10:29
  • 댓글 0
   
▲ 국회(사진=PEDIEN)
[중부뉴스통신]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이용빈의원이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노동존중실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은 9일 한국노총회관에서 150만 조합원을 대표해 이용빈 의원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이용빈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노동존중실천국회의원단으로 활발히 활동하면서 노동권 보호와 안전관리 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했다.

이용빈 의원은 “제대로 쉴 수 있는 권리조차 보장받지 못하는 노동자들의 눈물이 멈출 수 있도록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겠다”며 “대유위니아그룹 직원 임금체불 문제를 비롯해 노동자의 권리를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인 이 의원은 국감 등을 통해 콜센터업 종사원 노임단가 도입방안을 촉구하고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대유위니아 사태로 피해 입은 중소기업에 대해 신속한 지원대책과 피해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요금 연체료 면제를 제안해 현실화했다.

포스코 사내하청 포운사 노사 분쟁과 한전KDN 청소노동자 처우 개선 문제 해결에 노력했다.

한편 한국노총은 노동존중실천단 소속 의원을 대상으로 입법 발의 성과 집회 및 기자회견 등 연대 국정감사 대응 등 83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해 우수의원 13명을 선정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