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아름동지사협, ‘TO-GO 박스 사업’ 5년째 지속월 1회, 저소득 20가구에 아름상인봉사단의 후원물품 전달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4.01 07:45
  • 댓글 0
   
▲ 아름동지사협, ‘TO-GO 박스 사업’ 5년째 지속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아름상인봉사단과 함께 ‘TO-GO 박스’ 사업을 5년째 이어오고 있다.

아름동지사협은 2020년 7월 아름동상인협의회와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8월부터 TO-GO 박스 사업을 함께 추진해 오고 있다.

이 사업은 매월 아름상인봉사단에서 후원받은 다양한 먹거리로 구성된 TO-GO 박스를 저소득 20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아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TO-GO 박스를 전달받은 한부모 가정의 한 양육자는 “종이박스 안에 다양한 물품이 담겨 있어 마치 산타의 선물상자를 열어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며 “종이박스에 가득 담긴 음식도 감동이지만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에 더 감동받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가구에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TO-GO 박스 사업 외에도 아름동상인협의회와 함께 올해 3월부터 신규사업인 ‘아름사랑상품권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황병순 아름동장은 “지속적인 후원과 도움을 주시는 아름동상인협의회와 아름상인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매월 빈 상자가 이웃들의 온정으로 가득 채워지듯, 빈틈없는 사회적 안전망이 만들어지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