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
부산시, 4월 15일부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실시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4.05 08:06
  • 댓글 0
   
▲ 부산시, 4월 15일부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실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5일부터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시민 ▲5세 이상 면역저하자 가운데 '23-'24절기 백신 기접종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추가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유행하는 변이 코로나19에 대한 백신의 효과성, 그리고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의 짧은 면역지속기간 등을 고려해, 질병관리청이 코로나19로부터 고위험군의 중증·사망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한 올해 ‘코로나19 추가접종 추진계획’에 따른 것이다.

이번 접종 백신은 현재 국내와 전 세계에서 유행 중인 변이에 맞춘 XBB.1.5 화이자·모더나·노바백스 백신이다.

사전 예약 없이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 문의 후 당일 방문하면 접종받을 수 있다.

위탁의료기관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추가접종 대상 외 그동안 '23-'24절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시민도 원하면 근처 의료기관에서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다.

코로나19에 걸렸던 사람도 확진일과 관계없이 접종할 수 있으며 최근에 예방접종을 받았다면 최소 3개월 이후에 가능하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감염이나 접종으로 형성된 코로나19 면역은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함으로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면역저하자분께서는 이번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