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
제28회 비슬산 참꽃문화제, 군민의 화합을 기원하는 ‘2024인분 비빔밥 퍼포먼스’
  •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승인 2024.04.15 12:06
  • 댓글 0
   
▲ 달성군청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달성군은 지난 13일 개막한 ‘제28회 비슬산 참꽃문화제’에서 ‘2024인분 참꽃 비빔밥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매년 4월, 꽃피는 봄이오면 30만 평에 달하는 전국 최대 참꽃군락지를 감상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명실상부 대구의 대표 축제다.

지난 13~14일 이틀간 개최한 참꽃문화제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는데, 그 중 ‘참꽃 비빔밥 퍼포먼스[주관: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광역시지회 달성군지부]’는 최재훈 달성군수를 포함한 주요 내빈 인사들이 지역 주민의 화합과 번영을 기원하며 축제의 포문을 연 시그니처 이벤트이다.

이번 ‘2024인분 참꽃 비빔밥 퍼포먼스’에서는 참꽃 꽃잎 모양을 형상화해 특별 제작한 대형비빔솥에 몸에 좋은 건강한 식재료를 담아 비빔밥을 준비했다.

또, 비슬산과 같은 천혜의 환경을 대대손손 물려주기 위해 종이컵 등의 일회용 용기를 최소화하고자 먹을 수 있는 뻥튀기 과자에 비빔밥을 담아 축제 방문객들과 함께 나눠 먹는 시식 행사를 진행해 축제를 방문한 모든 이들의 눈과 입 그리고 마음까지 동시에 사로잡았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식품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덜어먹기 등 음식문화 개선 및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도 실시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축제를 찾은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올바르고 건강한 음식문화 정착을 위해 음식문화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강한 음식문화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