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진주시, 지수면민을 위한‘4월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 펼쳐9개 기관·단체 50여명 참가, 한방의료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4.04.15 15:13
  • 댓글 0
   
▲ 진주시, 지수면민을 위한‘4월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 펼쳐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진주시는 지난 14일 지수면 소재 지수상남복지회관에서 ‘4월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진주시와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주시복지재단의 공동주관으로 결연협약단체와 재능기부단체 등 9개 기관·단체의 봉사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한의사회의 한방의료, 호스피스회의 발 마사지, 미용사회의 이·미용, 장수사진관의 장수사진 액자 제작, 중식봉사나눔회의 자장면 나눔, 안경사회의 돋보기 제공 및 안경 수리 등 복지 취약지역인 농촌마을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이뤄졌다.

올해는 진주시보건소의 혈압·혈당 측정, 건강 상담 등 건강캠페인과 국방기술품질원 봉사단의 취약계층 전기안전검검 및 수선 등 봉사활동이 더해져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지수면민은 “이렇게 먼 지역까지 와서 면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체크와 한방치료, 발 마사지, 돋보기 제공, 안경 수리 등 평소 생활 중 필요했던 부분들을 해결해줘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다들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주신 봉사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기적으로 결연협약단체와 연계한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주민들을 위한 최적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