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세종시교육청, 제44회 장애인의 날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실, 중증 장애인 예술단 ‘어울림’ 공연 등 진행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4.18 08:12
  • 댓글 0
   
▲ 세종시교육청, 제44회 장애인의 날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오는 4월 20일에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세종시 관내 전체 학교와 기관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과 관련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모든 유·초·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한다.

유치원 19개원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이 직접 미술 교실과 인형극을 진행하며 초·중·고등학교 32개교를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 전문 강사진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상호존중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강조하는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세종시교육청 중증 장애인 예술단 ‘어울림’은 4월 29일에 솔빛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세종시 관내 학교와 기관 60여 곳을 직접 찾아가 감동과 이야기가 있는 공연을 진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정해진 특정 기간에만이 아닌 연중 내내 운영하기 위해 세종시 관내 전체 학교와 기관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형태로 개발해 지원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의 꾸준한 장애이해교육으로 세종시 교육공동체 모두가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서로 배려하는 마음으로 장애 공감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도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모든 아이가 저마다의 속도로 자신의 배움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세종시교육청이 솔선수범해 서로 배려하고 이해하는 장애 공감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