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시, 도서지역 식수해결 위해 병입 인천하늘수 지원연간 22만여 병의 병입하늘수 지원해 서해5도 도서지역 생활여건 개선 추진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4.18 08:38
  • 댓글 0
   
▲ 인천시, 도서지역 식수해결 위해 병입 인천하늘수 지원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하수 고갈 및 강수량 부족으로 물 부족을 겪고 있는 서해5도 도서 지역 주민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병입 인천하늘수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서해5도 도서 지역 최근 5년간의 섬 지역 평균 강수량이 전국 평균의 절반 수준인 물 부족 상황에서 지하수 염수유입 및 성수기 관광객 급증으로 인한 식수량 부족 등을 대처하기 위해 추진된다.

인천시는 서해5도 도서 지역에 향후 5년 동안 연간 1.8리터 병입 인천하늘수 22만 5천병의 먹는 물을 지원해 도서지역 주민들 불편 상황을 개선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면사무소를 통해 필요한 수량을 신청받은 뒤 남동부수도사업소와 남동정수사업소에서 생산능력 등을 고려해 수량을 결정하며 육로로 이어지지 않은 도서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해 별도의 운반 용역을 통해 깨끗한 병입하늘수를 신속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서해5도 도서 지역 주민 여러분도 불편 없이 먹는 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섬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병입 인천하늘수는 고도정수처리를 거쳐 친환경 1.8리터 페트병에 담아 단수 및 재해 지역과 관내 도서 지역의 비상 급수 용도로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 2023년 8월에도 원활한 새만금 잼버리대회 추진을 위해 인천하늘수 2만 7천 병을 지원한 바 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