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 중구, 마음부터 ‘모아모아’ 우리 아이 ‘보동보동’ 태교·육아 동아리 1기 첫 만남마음부터 챙겨주는 중구형 행복한 출산·건강한 육아 환경조성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4.19 12:05
  • 댓글 0
   
▲ 인천_중구청사전경(사진=중구)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시 중구는 지난 16일과 18일 이틀간 중구보건소 국제도시보건과에서 ‘2024년도 중구 임신부 태교동아리 ‘모아모아’·육아동아리 ‘보동보동’ 1기’ 참여자들의 첫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다.

태교동아리 ‘모아모아’와 육아동아리 ‘보동보동’은 민선 8기 중구가 “임신·출산·육아 스트레스 완화, 공감·소통 등을 위한 공동체 지원이 필요하다”라는 실제 임산부들의 목소리를 반영,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특히 지난해 동아리 운영 결과, 임신부 태교·육아 동아리에 참여한 임산부들의 만족도가 100%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번 2024년도 1기 태교동아리 ‘모아모아’에는 11명의 임신부가, 육아동아리‘보동보동’에는 12명의 육아맘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오는 6월까지 3개월간 수시 모임 또는 매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서로의 안부를 묻고 일상 속 감정을 나누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에 중구 보건소는 동아리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모임 장소와 임신·출산·육아 관련 전문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태교동아리 ‘모아모아’, 육아동아리 ‘보동보동’의 첫 만남에 참여한 임산부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며 임신과 육아라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잘 지내보자고 다짐했다.

중구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1기 임신부·육아맘들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신체·정신적 변화에 맞는 임신·육아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스트레스·우울증 예방과 심리적 안정 등 긍정적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신부터 육아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