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청년 복지사업‘어쩌다 어른’온라인 설문조사 실시‘어쩌다 어른’, 청년들의 일상연결 커뮤니티 통한 사회적 관계망 구축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4.04.19 14:37
  • 댓글 0
   
▲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청년 복지사업‘어쩌다 어른’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중부뉴스통신]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청년 복지사업 ‘어쩌다 어른’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지역 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안정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을 묻고 처해진 현실에 대한 인식을 조사해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대사회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과 문제에 청년 스스로가 직면해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찾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고양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생활&일상, 외로움, 사회 안정감, 삶의 만족도‘과 관련된 욕구 등을 파악한다.

조사결과는 청년들의 일상연결 커뮤니티를 통한 사회적 관계망 구축 프로젝트 ‘어쩌다, 어른’ 추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심재경 관장은 “개개인이 오롯이 스스로 살아 남아야 하는 나노 사회화가 되면서 공동체 의식은 점점 더 낮아지고 있으며 사회의 각 세대 구성원을 위한 공동체 기반 사회적 자본 연결은 필수가 됐다.

지역 내 사회적 고립과 단절을 더욱 절실하게 느낀 청년들이 사회의 주역으로서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갖게 하는 것은 지역사회복지관으로서 매우 중요한 미션”이라며 청년 복지 프로젝트의 첫 시작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 방법은 큐알코드 및 온라인 구글 설문조사 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응답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소정의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어쩌다, 어른’ 사업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이연지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가능성의 시대가 아닌 버텨야 하는 시대를 살고있는 청년들을 위해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2024년, 청년들의 일상연결 커뮤니티를 통한 사회적 관계망 구축 프로젝트 ‘어쩌다, 어른’을 기획하고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