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청주시 제3차 교통안전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2017∼2021년 교통안전에 관한 정책 수립을 위한
  • [충북·세종=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7.10.12 16:53
  • 댓글 0
   
▲ 청주시 제3차 교통안전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중부뉴스통신]청주시가 12일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교통안전법에 의한 5년단위 법정계획인 제3차 교통안전 기본계획을 수립해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통합 청주시에 부합하는 교통안전 중·장기 종합정책 방향을 제시했으며, 청주시내 교통수단, 교통시설, 또는 교통사업자와 관된 산업 및 제도 등 교통사고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청주시의 교통안전정책 목표인 보행자 우선 도시, 안전한 도로환경, 운수산업 모범도시, 교통문화 모범도시 4가지를 설정해 교통안전 모범도시 구축 비전을 제시했다.

제시한 목표 설정에 대해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 위원인 박병호 교수 및 도로교통공단 정용일 박사 등은 청주시만의 교통안전관련 사업을 차별성있는 사업발굴과 자전거, 노인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교육이 더욱더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수립용역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안전하고 살기좋은 청주로 교통안전 위험요인에 적극 대비해 교통안전도시 청주시가 되도록 역량과 지혜를 모아 달라”라고 당부했다.

[충북·세종=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