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부안군 보건소, 행복한 기다림 임산부 태교교실 인기지난 9월부터 10월 11일 8회차 진행 160여명 참여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7.10.12 16:57
  • 댓글 0
   
▲ 부안군 보건소, 행복한 기다림 임산부 태교교실 인기
[중부뉴스통신]부안군 보건소는 예비엄마들의 건강한 출산과 태교를 위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코자 ‘행복한 기다림 임산부 태교교실’을 운영한 결과 큰 인기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태교교실은 지난 9월부터 10월 11일까지 8회차로 진행됐으며 부안군에 거주하는 160여명의 임신부들이 참여했다.

태교교실은 오감태교, 모유수유교육, 신생아관리, 순산요가교실, 기저귀가방 만들기 등 수준 높은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산모와 태아가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산전산후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지난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임산부가 존중·배려 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저출산 극복에도 적극 나섰다.

태교교실에 참가한 한 임신부는 “태교교실을 통해 즐겁게 태교도 하고 다른 예비엄마들과 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태교교실은 예비엄마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즐거운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