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연예
실향의 아픔 “2015한마음통일염원축제”로 치유하다.(사)한반도평화통일재단, 2015한마음통일염원대축제 조직위원회 출범식 개최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5.06.29 11:37
  • 댓글 0

한마음통일염원대축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만의(前 환경부장관)) 가족을 위로하고 온 국민이 같이 참여할 수 있는 통일 염원 축제를 2015년 9월 23일부터 9월 25일 까지 3일간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하고. 이와 관련하여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오는 7월1일 14:00 백범기념관 제1전시장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분단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한민족의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아 평화와 협력을 기반으로 남북한이 하나가 되는 그날을 위해 초석을 다지는 행사를 진행 한다.

"2015한마음통일염원대축제"에서 이산가족 상봉을 돕고 위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대한민국통일문화콘텐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며 통일을 앞당기는 일에 힘을 보태고자 추진되고 있다.

오는 9월23일 시작되는 “2015한마음통일염원대축제”는 인공위성 사진을 통해 촬영된 북한의 각 지역을 담은 사진 500여점이 행사장 주변으로 전시되며, 국내 사진작가 김광용 작가의 초청으로 해외사진작가 판(싱가폴)의 북한생활 전경 및 북한 전 지역의 도로이정표 등이 담긴 사진전을 열어 고향을 그리워하는 실향민, 이북도민의 마음을 위로하며 사진 속에 북한 고향의 배경으로 김광용 작가의 특수카메라로 직접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 드리는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 한다.

이번 사진전시회에는 2015대한민국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한 김광용 작가의 사진을 비롯해 국내 최고의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되며, 수익금 전액은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 될 예정이다. 특별행사로 트로트콘서트와 북한예술단 공연이 펼쳐진다. 대한민국 어린이 합창단은 고향의 봄,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하며 축제의 절정을 이루게 할 계획에 있다

또한 위 행사의 공연을 맡은 전 MBC 감독 최철순 공연총괄감독은 인터뷰에서 “이렇게 큰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저에게는 영광이며 큰 감동입니다. 이번 공연은 북한동포, 실향민을 위로하는 대국민 화합의 축제로 가수 혜은이(9.23). 전영록(9.24). 정수라(9.25)의 단독 콘서트가 3일간 열리며 그 외에도 송해. 설운도. 태진아. 조항조. 현철. 송대관. 현숙 등 트로트. 7080 가수들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하였기에 공연 목적이 일반 공연이 아닌 통일과 실향민을 위한 공연이기에 깊은 감동으로 국민 여러분에게 그 메시지를 전달 할 것입니다” 라고 말하였다.

이번 “2015한마음통일염원대축제”의 조직위원회의 출범식을 시작으로 한민족의 통일의 꿈이 한걸음 더 나아가는 힘찬 발걸음이 되길 기원한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