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한경호 권한대행, 삼천포 태양광 ESS 준공식 참석13일, 한국남동발전(주) 주관으로 ‘삼천포발전본부 태양광 ESS 준공식’ 열려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8.03.13 16:40
  • 댓글 0
   
▲ 경상남도청
[중부뉴스통신]경남도는 13일 삼천포 발전본부에서 한국남동발전(주) 주관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 에너지저장장치(ESS) 준공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산업통상자원부 김현철 신재생에너지 정책단장,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 유관기관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공한 태양광 ESS설비는 한국남동발전(주)에서 137억 원 사업비를 투입해 단일용량으로 국내 최대 규모로 12.5MW급 전력변환장치와 42MWh급 베터리가 장착돼 있는 설비이다.

삼천포 발전본부 내 10MW급 태양광 설비에서 발전효율이 높은 낮 시간 동안 생산한 전력을 저장해 발전효율이 낮은 시간대에도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이며, 저장용량은 약 200가구가 1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다.

특히, 한국남동발전(주)은 정부의 3020 계획에 따라 2030년까지 발전량의 2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기 위해 우리도와 긴밀히 협조하고 있으며, 삼천포 발전본부 내 해상소수력 발전 6MW 설치, 회처리장 태양광 10MW 설치, 고성 영농형 태양광 100KW 설치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축사를 통해 “한국남동발전(주)은 우리나라 전력생산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오늘날 키워드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절감을 위해서도 석탄의 비중을 단계적으로 줄이고 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 태양광뿐만 아니라 우리 도에 강점이 있는 풍력산업 발전을 위해서 육상 및 해상 풍력발전단지 조성에도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을 요청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