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어르신과 함께하는 효 나들이’ 행사 개최전주지역 독거어르신 200명과 문화공연과 봄 소풍 함께 즐기며 어버이 은혜에 감사 전해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8.05.16 16:18
  • 댓글 0
   
▲ ‘어르신과 함께하는 효 나들이’ 행사 개최
[중부뉴스통신]전주시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제46회 어버이날 기념주간을 맞아 전주시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200명을 대상으로 문화공연 및 봄 소풍을 함께 하며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어르신과 함께하는 효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감사와 나눔’을 전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독거어르신의 어려움을 살피고,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어르신들은 전주시립국악단과 봉사단체 징검다리의 후원으로 ‘남상일과 함께하는 정오의 비타민 공연’을 관람했다. 또, 덕진공원에서 점심을 함께 나누며 감사와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전주시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이 직접 어버이은혜 노래를 불러 어르신들의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이에 앞서, 전주시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는 어버이날인 지난 8일에는 전주연탄은행의 후원을 받아 금암노인복지관에서 독거어르신 500명을 초대해 식사를 제공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버이날의 소중한 뜻을 되새기기도 했다.

서양열 전주시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장은 “사랑을 나눠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독거어르신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사회의 일원으로 생활하실 수 있도록 더불어 함께하는 이웃들이 계속 늘어가길 기대한다”라며 “센터에서도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어르신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