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시, 제73주년 광복절'태극기 달기 운동'대대적 추진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8.08.10 09:56
  • 댓글 0
   
▲ 울산광역시
[중부뉴스통신]울산시는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여 시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기 위해 관공서는 물론 각 가정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문수로 등 관내 주요 도로변과 시 청사 울타리를 이용하여 태극기를 게양하고, 시의회 건물 전면에 ‘제73주년 광복절 기념, 울산이 함께한다.’ 라는 대형 현수막을 게시한다.

그리고 광복절 당일, 구·군별 태극기 게양 시범아파트 1개소씩 선정하여 시 전체 5개소 1,500여 세대가 ‘태극기 달기 운동’에 함께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가기고 구·군별 1개소씩 태극기 상시게양거리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지역 방송매체, SNS, 각종 전광판을 활용해 태극기 달기 홍보를 실시하고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시내버스 내 태극기 달기 운동 안내방송도 송출한다.

새마을협의회, 통장회 등 민간단체를 통해 캠페인, 전단지 배부 등 동원 가능한 모든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한다.

울산시는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시민의 작은 마음들이 모아져 울산이 처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울산, 희망찬 울산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마음에서 범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태극기는 시, 구·군청 및 읍·면·동 민원실에 운영 중인 태극기 판매소 또는 인터넷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