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2018평창동계올림픽
평창올림픽 ‘개인 자원봉사’ 4만 4천 명 선발자원봉사 지원자 91,656명 중 43,918명 면접대상자로 1차 선발
  • [2018평창동계올림픽=중부뉴스통신]특별취재팀
  • 승인 2016.11.28 09:00
  • 댓글 0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에서 활동할 개인 자원봉사자 선발의 첫 번째 관문인 1차 심사가 마무리됐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27일 “올림픽 자원봉사에 지원한 91,656명 대상으로 온라인 시스템에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심사를 진행, 각 직종별 선발 예정인원의 200% 정도인 43,918명을 면접심사 대상자로 선발하고 그 결과를 지원자에게 이메일로 통보했다”고 밝혔다.

1차 심사에서는 직종 구분 없이 18세 이상이면서 올림픽 3주 이상 또는 패럴림픽 2주 이상 근무가 가능한 사람에게 기본점수를 주었고, 올림픽과 패럴림픽 대회에 모두 참여하겠다는 지원자와 국제 대회‧행사에서 자원봉사 경험이 있는 지원자에게 추가 점수를 부여했다.

또, 17개 자원봉사 근무 직종 가운데 통역과 선수단지원 등 11개 직종은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언어 구사능력, 기술, 경험 및 관련 전공 등을 심사기준으로 추가 적용했다.

조직위는 오는 12월부터 1차 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심사와 언어 레벨테스트를 실시한다.

면접심사는 전국 광역 시·도와 평창‧강릉‧정선 등 개최도시 자원봉사센터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1차 심사를 통과한 지원자의 참여의지 등을 확인해 자원봉사자 교육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언어 레벨테스트는 대회를 후원하는 전문 어학기관을 통해 외국어 읽기와 말하기 능력을 평가한다.

면접 심사를 통과한 자원봉사 지원자들은 내년 3월부터 조직위가 진행하는 각종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해야 한다.

모든 자원봉사 관련 일정은 지원자 이메일과 평창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안내되는 만큼 면접심사 대상자는 수시로 이메일을 확인해야 한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평창올림픽 자원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가 많아 모든 분들을 선발하지는 못했지만, 내년 4월까지 개최되는 테스트 이벤트와 향후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에 우선 초대하는 등 대회가 끝나는 그날까지 함께 할 것”이라며 평창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중부뉴스통신]특별취재팀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평창동계올림픽=중부뉴스통신]특별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