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구미시·한국도시행정학회 공동학술대회 개최‘평생학습과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에 대한 열띤 논의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9.05.17 16:38
  • 댓글 0
   
▲ 구미시는 한국도시행정학회와 공동으로 17일 구미코에서 학회 관계자, 평생학습관계자 및 시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중부뉴스통신] 구미시는 한국도시행정학회와 공동으로 17일 오후 2시 구미코에서 학회 관계자, 평생학습관계자 및 시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평생학습과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대주제로 해 평생학습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사례, 지속가능한 지역주민 역량강화와 뉴딜형 도시재생, 구미시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참여와 평생학습 등의 세부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지역주민의 역량강화와 참여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이루어졌다.

특히 한국도시행정학회 김정호 학회장은 우리나라의 근대화·산업화를 이끌어온 구미시민의 역량과 일찍이 근로자 교육, 시민교육에 투자한 사례를 제시하며, 현대사회의 도시, 공동체의 재생은 시민의 참여와 그 근간이 된 평생학습의 역할에 있다며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학술대회에 참석한 김상철 부시장은 “민선7기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를 위한 시민 모두의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가는 지금, 금번 학술대회를 통해 지역을 변화시키는 시민의 힘을 만들어 가는데 평생학습은 그 해법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