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서울시교육청, 2017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신입생 예비소집1월 11일(수) 2시 공립초 전체...입학대상자 78,867명 대상
  • [서울=중부뉴스통신]양승관 기자
  • 승인 2017.01.10 22:34
  • 댓글 0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월 11일(수) 오후 2시 관내 전체 공립초등학교에서 2017학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예비소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7학년도 서울의 초등학교 입학 대상자는 모두 78,867명이며, 입학 대상 학생과 학부모는 예비소집에 참석하여 주민센터에서 배부한 취학통지서를 학교에 제출하고 입학등록을 해야 한다.

입학등록 시 예방접종 전산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신입생은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방과후 돌봄을 원하는 학부모는 수요조사서를 작성 후 제출해야 입학 후 방과후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 서울에서 실시된 온라인(On-line) 취학통지서 제출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상에서 미리 취학통지서를 제출한 학부모는 예비소집일에 취학통지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예방접종 관련 서류와 방과후 돌봄 수요조사서는 온라인으로 제출이 안 되므로 반드시 예비소집 시 제출해야 한다.

예비소집일에 각 학교에서는 준비한 학교 소개자료, 입학 전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일, 학교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사항 등 학교 안내자료를 예비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며, 아울러 예비학부모와 학생들은 등록을 마친 후 학교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사정 상 예비소집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는 가능한 빨리 입학 할 학교를 방문하여 등록하거나, 연락 후 등록의사를 밝혀야 입학 미등록학생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번 예비소집은 서울시내 560개 공립초등학교에서 실시하는 것이며, 사립초등학교는 각 학교의 일정에 따라 예비소집일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학교에 문의해야 한다.

서울시교육청은 부푼 기대를 안고 처음 학교에 가는 초등학교 신입생들이 예비소집일 날 학교 교실이나 운동장 등 각종 교육 시설들을 돌아보면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준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중부뉴스통신]양승관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중부뉴스통신]양승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