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하남시,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 운영오는 24일에는 치매예방교육과 치매인식개선 인형극 예정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9.07.19 12:13
  • 댓글 0
   
▲ 하남시,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 운영
[중부뉴스통신] 하남시치매안심센터는 거리가 멀고 교통이 불편해 치매관리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위례동 주민을 위해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위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인력이 치매상담 및 등록, 치매조기검진 및 신경심리검사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치매선별검사 결과 인지저하자는 진단검사와 감별검사 모두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치매조기검진 결과 인지저하자를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 촉탁의 양영순 교수가 직접 위례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출장 진료도 시행할 예정이다.

오는 24일에는 치매예방교육과, 극단 ‘하늘꿈’의 치매인식개선 인형극 ‘Bravo your life’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공연은 인생의 풍파를 함께 지내온 한 부부의 이야기를 음악극 형식으로 전달하는 작품으로 추억의 가요를 사용해 어르신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구성수 보건소장은“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의 운영으로 하남 모든 시민에게 치매예방 및 관리의 기회를 더욱 더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