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
새로운 공공서비스를 위한 젊은 아이디어를 찾습니다부산시, 서비스 연구개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9.08.14 08:30
  • 댓글 0
   
▲ 부산광역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2019년 서비스 연구개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며, 민선 7기의 도시목표인 ‘시민이 주인인 시정참여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청년이 주도적으로 서비스 연구개발 혁신모델을 접목한 도시 공공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비스 연구개발이란 과학기술적 기법을 토대로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또는 새로운 서비스산업을 발굴하는 분야다.

부산 지역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분야는 서비스 연구개발 기반 공공서비스와 과학기술 융·복합 등 관련으로 자유롭게 제안 할 수 있다.

참가 기간은 9월 20일 오후 5시까지이며, 비스텝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의를 통과한 12점에 한해 2차 심의를 할 예정이며, 최종 6개 과제를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금은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150만 원, 장려상 50만 원 등 총상금 750만 원이다. 수상작은 상세분석과 타당성 검토 등을 거쳐 부산시 공공서비스 모델화 및 정책수립 등에 활용할 예정이며, 우수한 과제는 시범사업으로 관계기관 협의 등을 거쳐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청년과 시민에게 서비스 연구개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년이 부산의 도시문제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할 좋은 기회”라며, “‘청년 중심 도시 부산’ 실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