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금오산 짚와이어 타며 꿈·끼 UP하동 화개초, 5·6학년 대상 금오산 짚와이어·매암제다원서 진로체험 활동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9.10.11 08:46
  • 댓글 0
   
▲ 금오산 짚와이어 타며 꿈·끼 UP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하동 화개초등학교는 지난 10일 5·6학년을 대상으로 금오산 짚와이어 체험과 매암제다원에서 꿈끼 UP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동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진로체험자원을 활용한 진로체험 및 학생의 재능과 흥미를 파악해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별천지 하동 행복교육지구 하동아니 꿈끼UP 진로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화개초 5·6학년은 이번 체험활동에서 금오산 짚와이어를 타며 자신이 꿈을 외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하동의 관광 상품과 경제에 대해 알아보고 하동군에 있는 다양한 직업군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관심을 가져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짚와이어 체험이 끝난 후 매암제다원으로 장소를 옮겨 조용히 다도를 익히며 명상과 함께 다시 한 번 더 꿈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동의 아름다운 절경과 함께 마시는 왕의 녹차는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이 시간을 사진으로 남기며 하동애를 키워나갔다.

체험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처음에는 짚와이어를 탈 때 무서웠지만 꿈을 큰 소리로 외치고 용기있게 타니 나중에는 시원하고 멋졌다. 언제든 어려운 일을 해 낼 수 있을 거라는 용기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매암제다원에서 다례 체험을 하며 하동의 아름다운 풍경을 둘러보니 하동에 살고 있음이 새삼 자랑스러워졌다. 하동을 더 아끼고 사랑해야겠다”고 덧붙였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