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구미초등학교 담벼락, 아름다운 벽화로 채워요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여가부 공모선정 “여성친화적 도시재생 커뮤니티매핑사업”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9.11.08 16:59
  • 댓글 0
   
▲ 구미초등학교 담장 벽화채색 작업 실시
[중부뉴스통신]구미시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8일 여성가족부 민관협력 공모선정‘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사업’의 일환으로 구미초등학교 담장 벽화채색 작업을 실시했다.

구미초등학교 후문 부근은 변색과 균열이 발생한 노후벽화로 인해 환경개선이 필요했던 곳으로 이날 작업에는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해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구노봉사단 등 5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이번 벽화사업은 지난 1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2019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여성친화적 도시재생 커뮤니티 매핑사업’으로 커뮤니티매핑교육, 매핑활동, 마을지도만들기, 벽화그리기의 과정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금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친화적 도시재생 커뮤니티 매핑사업을 통해 내 지역에 더 관심을 갖게 됐고 여성이 지역문제 해결의 주체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마지막 일정인 벽화그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으며

김상철 부시장은 "통학로가 벽화사업을 통해 한층 밝아 진 것 같고 학생들이 등하교때 벽화를 보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봉사자들의 노력으로 완성한 안전하고 깨끗한 마을길이 여성친화적 도시재생 실현의 첫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참여 봉사자를 격려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