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청주시 홍수 통합 관리시스템 구축완료홍수 재난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
  • 승인 2020.02.14 16:12
  • 댓글 0
   
▲ 홍수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 = 청주시는 지난 13일 시청 재난안전 상황실에서 K-Water와 홍수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완료 보고회를 열고 사업을 완료 했다.

시는 2018년 4월 K-Water와 홍수 통합 관리시스템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했었다.

첨단 ICT 기반의 지능형 재난대응 체계 구축으로 인근 시군 및 방재 관련기관의 물 정보를 활용하고 상·하류 전 유역의 강우량과 하천 수위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사전 예측과 감시를 통한 홍수 재해에 선제적 대처가 가능하게 됐다.

홍수 통합 관리시스템은 K-Water의 50여년 관리 기술과 경험을 지자체에 전수홍수에 대한 재난대응 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 주요 하천 수위 홍수 모니터링 기준을 수립하고 재난 예·경보시스템, CCTV, 경보방송, 강우량, 수위계등으로 무심천, 미호천 및 청주시 권역의 지류하천 상·하류 전 유역의 강우량 및 하천 수위 등의 홍수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한다.

시 관계자는“K-Water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에 공동으로 노력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홍수 재난대응 체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