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학부모회 본격 시동으로 2020 학교자치 활성화 기대2020년 충청북도학교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0.07.02 16:43
  • 댓글 0
   
▲ 학부모회 본격 시동으로 2020 학교자치 활성화 기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학부모들의 교육자치 참여 활동이 충청북도학교학부모연합회 구성으로 본격화 될 전망이다.

충북교육청에 따르면, 충청북도학교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가 2일 오전 10시 30분 충북교육청 행복관에서 10개 시군학교학부모연합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총회에서는 청주학교학부모연합회장인 고현주가 2020년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회장으로 선출하며 연합회 임원단 구성을 마쳤다.

이번 총회에서는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조례 제정, 학부모성장지원센터 건립 등 현안 사업에 대한 충북교육청의 사업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누는 등 코로나19로 늦어진 학교학부모연합회의 역할을 위해 발 빠른 대응을 보였다.

김병우 교육감은 박진희 전)회장을 비롯한 2019년 임원진 8명에게 표창장을 전달 후 인사말을 통해 “진정한 학교자치의 완성을 위해서 학부모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학교자치의 완성이 교육자치로 확대되어 ‘교육으로 행복한 세상’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고현주 회장은 “학교 교육 3주체로서 학부모들의 자치역량을 키워,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