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우리는 BASA로 기초학력 잡는다대전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요원 역량 강화 연수 및 청렴교육 실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0.08.12 11:14
  • 댓글 0
   
▲ 대전시교육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8월 11일 12일 오후 2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동부·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요원, 학습코칭지원단 34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아동가족상담센터 참사랑 센터장인 김윤희 교수는 양일간‘BASA 기초학습기능 검사의 이해, 활용 및 교수학습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학습부진으로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는 학습코칭지원단에게 구체적 지도법을 소개해 학교 현장에 곧바로 투입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더불어 학습코칭지원단은 일선 학교 현장에서 활동하는 만큼 학생들로부터 신뢰받는 모습의 확립을 위해 청렴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BASA: Basic Academic Skills Assessment,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 이번 연수에 참석한 유 학습코칭지원단은 “오늘 연수는 학습부진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활용성이 높아 매우 유익했으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담당 학생들에게 바로 적용해 연수의 혜택을 학생들에게 돌려주도록 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릭닉센터장인 황선찬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 내용이 실제 학습 코칭에서 활용되고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요원들 간에 상담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학습 부진이라는 큰 벽에 위축되어 있는 초·중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따뜻한 동행자가 되어줄 요원들의 상담 역량 강화는 꼭 필요한 과정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담 역량을 키워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