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서울시 은평구,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대상’ 수상걷기 좋은 도시, ‘걸음이 행복한 은평’ 조성 정책으로 우수 건강도시 사례로 선정 쾌거
  • [서울=중부뉴스통신]손성창 기자
  • 승인 2020.08.13 08:49
  • 댓글 0
   
▲ 은평구,‘대한민국 건강도시상 대상’수상

서울특별시 은평구는 제5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모전에서 ‘걸음이 행복한 은평’ 조성 정책이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한 전국 102개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우수 건강도시사례를 발굴해 선정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건강도시 분야 공모전이다.

은평구는 주민 주도 걷기 동아리와 대상별 맞춤형 걷기 프로그램, 걷기 대회 등을 운영하는 ‘은평구민 걷자 프로젝트’, 스탬프투어, 음악이 흐르는 불광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둘레길 접근성을 향상하는 ‘걷기 활성화를 위한 은평 둘레길 조성’ , 보행 형평성 확보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보행환경 평가방법론 개발 등 ‘어디서든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은평’을 전략으로 하는 ‘걸음이 행복한 은평’ 정책으로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의 공동정책 분야에서 가장 높은 훈격인 대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대한 시상은 오는 9월 17일 포항에서 개최되는 ‘제14회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에서 우수사례발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중부뉴스통신]손성창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중부뉴스통신]손성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